미디어투기자본 동향/IT 기기(사고 싶은,마음에 드는)

모니터 시장 '윈도우8' 맞을 준비 됐나? - 미디어잇

pudalz 2012. 10. 24. 02:48

모니터 시장 '윈도우8' 맞을 준비 됐나?

등록일 2012.10.23 18:39:59 추천수 4
인쇄 메일 기사 스크랩 퍼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요즘 추천


오는 26일 마이크로소프트의 새로운 운영체제 윈도우8이 출시된다. 윈도우8은 기존 윈도우 시리즈와 다르게 터치 경험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설계돼 태블릿PC 등에서 사용하기 좋다. 이에 맞춰 각 PC제조사들은 터치 기반의 태블릿PC를 비롯해 올인원PC를 내놓고 있다.

하지만 일반 데스크톱PC를 사용하는 이들에게 윈도우8은 먼 이야기로 느껴진다. 터치보다 키보드와 마우스가 주를 이루는 가정용 및 사무용PC에 적합해 보이지 않기 때문이다. 일반 데스크톱PC에서 윈도우8을 이용하려면 태블릿PC처럼 터치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야 유용하다. 그렇지 않고서야 윈도우7에서 윈도우8로 갈아타야 할 이유는 거의 없다.

모니터 시장 '윈도우8' 맞을 준비 됐나?,모니터,윈도우8,멀티터치,터치모니터,컴퓨터,미디어잇, 뉴스, 신상품 뉴스, 신상품 소식, 상품 리뷰, 제품 리뷰, 상품 인기순위, 쇼핑뉴스, 뉴스 사이트, 뉴스 싸이트, 쇼핑, 온라인쇼핑, 쇼핑, 구매후기, 동영상, 리뷰 동영상, 신제품 정보, 쇼핑방송

윈도우8 쓰기 좋은 터치 기반 모니터 현재 몇 개나 나왔나?

시중에 나와있는 모니터를 보면 멀티터치 모니터는 그리 많지 않다. 다나와에서 거래되는 모니터를 보더라도 일반 터치 형식의 모니터는 몇 개 있지만 윈도우8을 다 수용할 만큼의 멀티터치 제품은 그리 많지 않다. 또 제품 대부분 중소기업 모델이고, 출시된 지 오래되서 구매욕이 잘 생기지 않는다.

용산 시장에서도 윈도우8을 겨냥한 모니터는 거의 볼 수 없다. 업체들도 윈도우8에 어울리는 멀티터치 모니터 시장은 ‘조금 더 지켜봐야 한다’는 입장을 내보이고 있다.

윈도우8 겨냥한 모니터, 언제쯤 출시될까?

모니터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들은 우선 시장 상황을 본 후에 제품을 내놓는다는 계획이다. 미리 제품을 내놓는 것 보다 올인원PC와 컨버터블PC로 윈도우8을 맛보고, 이후에 데스크톱에 어울리는 제품을 내놓는다는 것이다.

그 시점은 올 연말이 될 예정이다. LG전자는 11월 말 23인치 멀티터치 모니터를 내놓는다고 밝혔다. LG전자 관계자는 “터치모니터 제품 개발은 모두 완료된 상태”라며 “판매되는 시점을 고려하고 있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또 “27인치 모델을 출시할 지는 아직 미지수”라고 덧붙였다.

대표적인 중소모니터 업체인 알파스캔 또한 윈도우8을 겨냥한 멀티터치 모니터를 준비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출시는 올해 연말이 될 예정이다. 제품은 21.5인치, 23인치 두 종류로 나뉘며 패널은 광시야각인 IPS와 MVA를 모두 이용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측은 윈도우8에 어울리는 터치모니터를 출시할 지에 대해서 ‘미지수’라고 답했다. 제품 개발이나 출시일정에 대한 그 어떤 것도 결정이 나지 않았다는 것. PC시장에서도 삼성전자가 터치모니터를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은 나오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