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모니터/facebook

2013년 11월22일 Facebook 이야기

pudalz 2013. 11. 22. 23:59
  • profile
    www.ohmynews.com  
    지난 17일 "함석헌 기념관, (도봉)구의회가 제동 무산 위기… 주민이 서울시에서 따낸 15억 반납할 판"이라는 제목의 기사가 <경향신문>에 실렸다. 이 기사는 과거 일제강점기 독립운동과 군사독재시절 민주화운동에 앞장선 함석헌(1901~1989년)을 기리는 기념관 건립이 무산 위기에 처했다는 것이었다. 특히 이 함석헌기념관 건립사업은 그동안 서울시 도봉구 주민들이 공모를 통해 서울시에서 받아낸 예산임에도 구의회가 제동을 걸고 있어 논란이 되고 있다는 내용이었다.나는 어떤 이유로 도봉구 구의회가 함석헌기념관 건립을 반대하나... 
    image
  • profile
    검찰은 국가정보원이 30여개 인터넷 언론사에 특정 기사나 사설을 쓰도록 청탁한 뒤, 해당 기사나 사설이 보도되면 이를 트위터로 대량 유포한 사실을 확인했다.  
     
    국정원은 그동안 정치·대선개입 트위터 글이 논란이 될 때 "언론사 기사를 인용했을 뿐, 국정원의 뜻이 아니다"라고 해명해 왔다.  
     
    그러나 사실상 인터넷 언론사의 '명의'를 빌려 자신들의 조작하고 싶은 여론을 조성한 셈이다.  
     
    국정원은 이를 위해 해당 인터넷 언론사 관계자들에게 정기적으로 선물도 제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정원은 해체되어야 한다. 박근혜 또한 더 이상 부정선거의 책임을 면할 길이 없다.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