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모니터/facebook

2014년 2월24일 Facebook 이야기

pudalz 2014. 2. 24. 23:59
  • profile
    동물이 행복하면 사람도 행복하겠죠? 이미 동물보호과를 만들고 다양한 동물복지정책을 펴온 서울시는 이번에 '사람과 동물이 행복한 도시'를 주제로 시민, 전문가, 현장 활동가들이 참여하는 청책토론회를 오는 26일 오후 3시부터 한 시간 반 동안 서울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엽니다.  
     
    이번 토론회에는 저와 서울시 동물복지위원회 위원, 동물보호 민간단체, 서울시 동물보호정책 개발 민·관 협의 참여 전문가, 유기동물 입양 봉사를 하는 인터넷 카페 활동가, 지역 길고양이 보호활동을 하는 캣맘 등 150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해 동물보호에 대한 현장 경험을 공유하고 서울시 동물보호 정책을 토론합니다.  
     
    서울시는 지난 2012년 동물보호과를 지자체 최초로 신설하고, '서울시 동물보호 정책개발 민·관 협의'를 구성해 동물보호 시민단체, 현장 활동가 등 동물보호 전문가들과 심도있는 토의와 의견수렴을 통해 서울시 동물보호 과제를 발굴해 왔답니다.  
     
    이번 청책 토론회는 민·관 협의에서 제안된 동물보호 과제를 바탕으로 유기동물, 길고양이를 비롯한 사람과 동물간의 갈등에 대해 진지하게 논의하고, 1인 가구 증가 추세와 더불어 제3의 가족이 되고 있는 반려동물에 대한 올바른 인식 전환을 포함해 '서울시 동물보호와 복지 정책'에 대해 시민과 서울시가 함께 고민하는 자리랍니다. 생중계도 하니까 많이 참여하시죠!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