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뉴스/그 외 짬뽕

[스크랩] 마음을 끌어당기는 밑반찬,다시마 연근조림 만드는 법!!

pudalz 2013. 9. 28. 22:30

 

[ 연근요리, 연근조림 만드는 법, 다시마요리, 연근조림 만들기, 뿌리채소 요리, 밑반찬요리 ]

 

 

한번 만들어 두면 며칠 반찬 걱정은 잠시 잊어도 되는...

감칠맛 나는 든든한 밑반찬!!

연근조림 만드는 법을 소개할께요.

저는 연근조림에 다시마까지 넣어 같이 조렸는데...

연근조림도 맛있고...

다시마조림도 맛있고...

ㅎㅎ

특히 울부부는 뿌리채소를 먹어야 건강하단 진단을 받은지라

이런 뿌리채소요리랑 참 친하답니다.ㅋ

몸도 즐겁고 입도 즐겁고 더불어 마음까지 끌어당기는...

다시마 연근조림!!

바로 시작할께요~~~^^

 

 

 

[ 연근요리, 연근조림 만드는 법, 다시마요리, 연근조림 만들기 ]

 

 

 

 다시마 연근조림 만들기 재료

 

 

통연근 600g ( 물 4컵 + 식초 1큰술 )

다시마 20g

 

* 조림장 - 물2컵, 간장 1/2컵, 설탕 2큰술, 매실액 2큰술

이외에,,, 올리고당 3큰술, 통깨 적당히

 

 

 

 

 

연근은 깨끗이 씻어 필러로 껍질을 벗겨낸 후,,,

0.5~0.6cm정도의 두께로 썰어주세요.

 

 

 

 

다시마는 흐르는 물에 휘리릭 씻어서

가위를 이용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고...

 

 

 

 

끓는물에 식초를 넣고 끓어오르면,,,

연근을 넣어 3~4분여 정도를 데친후 찬물에 헹궈 물기를 빼주세요.

 

* 연근을 식초물에 데치면 아린맛도 없어지고 색도 뽀얗게 유지가 된답니당~

 

 

 

 

썰어둔 연근과 다시마, 조림장을 한데 넣고 끓여주세요.

끓어오르면 불을 줄여 연근에 양념이 잘 배이도록 해주고...

 

 

 

 

조림장이 1/3정도 남으면...

 

 

 

 

올리고당을 넣고 골고로 저어주며 약불에서 조려주세요.

 

올리고당을 요맘때 넣어야 연근에서 윤이 납니다~~^^

 

 

 

 

조림장이 다시 반쯤 줄으면 불 끄고, 통깨 휘리릭 뿌리고 끝~~~ㅎ

 

저는 깔끔한 느낌이 좋아 생략했지만...

취향껏 마지막과정에서 참기름 몇방울 흘려넣으셔도 되여여~^^

 

 

 

 

연근조림은 드시는 분들마다 조금씩 취향이 다른데요.

 

저처럼 아삭아삭하고 파근한 연근조림을 좋아하신다면

조리는 시간을 길지 않게 잡아주면 되구요.

 

 

 

 

찐덕찐덕한 연근조림을 좋아하신다면

조림장의 물양을 늘인후 오랫동안 조려주세요!!

 

 

 

 

살짝 짭조름한듯 하면서도 달큰한 맛이 나는 아삭한 연근조림!!

저는 참 좋아한답니다~

 

 

 

 

그리고 요 다시마조림도 어찌나 맛있는지!?!

밥도둑이 따로 없어여~ㅎ

 

 

 

 

연근조림에 다시마 몇조각 넣었을뿐인데...

감칠맛 굿~~~!!ㅎㅎ

조림장 재료도 이런저런 향신재료 과하게 넣지 않고 심플하게 만든... 다시마 연근조림!!

저는 이런 심플스타일의 연근조림이 넘 좋더라구요.

그래서 긍가 점심때 밥에 물 말아 요거 하나 놓고 먹었다눈...-_-

 

 

 

                                                                                   

꾹~, 손가락운동하고 가실래요?!?ㅎ

감사합니다!!^^ 

출처 : 맑음의 맛있는 수다!!!
글쓴이 : 맑음 원글보기
메모 : 연근 반찬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