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베개가 불편할 정도라면 거북목 의심 - 도서출판 마티

pudalz 2015. 4. 29. 04:27

50가지 증상별 손가락 요가

베개가 불편할 정도라면 거북목 의심

50가지 증상별 손가락요가도서출판 마티 | 도서출판 마티 | 입력 2015.04.17 13:32 | 수정 2015.04.17 13:33

 

 

 

베개가 불편한 거북목

목에 해당하는 부분은 가운뎃손가락이다. 가운뎃손가락을 쓰다듬거나 주물러서 풀어주면 목의 움직임도 편해진다.

목의 오른쪽이 아플 때 가운뎃손가락의 오른쪽을 중점적으로 한다. 손등을 봤을 때 오른속 가운뎃손가락의 오른쪽 면, 왼손 가운데 손가락의 오른쪽 면이 목의 오른쪽에 해당한다.

<준비> 가운뎃손가락의 손톱 양쪽을 잡고 첫 번째 관절을 비틀듯이 돌려서 풀어준다.
<STEP 1> 가운뎃손가락의 두 번째 마디를 잡고 비틀듯이 돌려서 풀어준다. (관절을 움직여 자극한다.
<STEP 2> 같은 부분을 반대 손의 엄지손가락으로 문질러준다. (엄지손가락을 상하로 움직이면서 목에 해당하는 부분을 풀어준다.)


주로 여성들을 괴롭히는 냉증과 부종

여성들에게 흔히 나타나는 냉증. 냉증의 원인은 혈액순환 불량과 자율신경 교란이다. 손을 따뜻하게 하면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전체적인 냉증을 해소할 수 있다. 몸의 찬 부분을 체크하고, 그 부위에 해당하는 손가락의 부분을 문지르면 몸이 따뜻해지고 부종도 나아진다.

부종이 있을 때 다리에 해당하는 엄지와 새끼손가락을 충분히 쓰다듬으면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부종이 가라앉는다.

<STEP 1> 가운뎃손가락의 등을 문지른다. 이어서 다리에 해당하는 엄지와 새끼손가락을 문질러준다. (손가락이 따뜻해지면 몸의 혈액순환도 좋아진다.)
<STEP 2> 손바닥을 서로 비빈다. (손바닥이 따뜻해질 때까지 한다.)
<STEP 3> 손을 깍지 끼고 손가락의 옆쪽을 서로 비비면서 움직인다. 10회 한 뒤 깍지를 바꿔 끼고 다시 10회 반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