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을 잘 못하고 시간개념이 없기 때문에 언어인지선생이 매일매일일기를 쓰랬는데 퇴원한지 2달이 되서야 실천을 한다.
일찍 일어나기 운동하기.
오늘은 아침에 김재주(형)과 도봉산에 갔다. 우이동 MT촌방향에 있는 원통사 가는 등산길로 올라갔다.
방학능선과 만나는 곳을 지나 원통사 아래 우이암갈래길에서( 우이령길으로 난 우이암탐방로와 원통사를 경유하여 우이암으로 가는 길 두갈래)
우이암탐방로로 갔다. 우이령을 접하고 있어 경치는 좋았지만 초행이고 길이 가파른데다 바람까지 차서 고생했다.
길의 목표는 우이암 뒷 자운봉신선대가는 도봉산 능선길을 따라 오봉으로 가던지, 아직 한 번도 가보지 못한 망월사로 가던지
하려했는데, 바람이 너무 추워 도봉산탐방센터를 향해 바로 내려왔다. 내려오다 점심을 먹었다. 몹시 추웠는데
탐방센터에 가까워지니 바람이 잔잔하고 단풍이 선명한데다 볕도 따뜻하게 느껴졌다. 도봉사 쪽으로 내려올랬는데
초행이라 돌아서 내려왔다. 도봉산 입구 등산복아웃도어 매장들 구경하다 크랙앤잭에서 지퍼티를 만 원짜리 두 개씩 샀다.
150,160번 종점옆 미군부대 사이길로 내려와서 버스타고 왔다.
집에와서 잠시 누워있는다는 것이 잠이 들었다. 보일러를 켜지 않고 잤더니 몸이 찌뿌둥하다.
무엇을 해야하는지 생각해보아야 하는데 하지 않았다.
일어나 밥을 먹고 인터넷을 켜고 인터파크에서 2만 원짜리 휠라 런닝화를 주문했다.
27인치 모니터가 18만 원 정도 해서 장바구니에 담아두고 구입후기(상품평)를 보았다.
작년 중저가 모델 모니터에서 패널만 바꿔서 나온 것 같다고 하고, 가격대비 쓸만하다고 했다.
HDMI케이블로 노트북과 TV세톱박스를 모니터에 연결해서 쓰려면 기기전환이 불편한 것이 단점이라고 나와있다.
뺐다 꼈다
해야하나보다. 모니터를 입력HDMI1, 입력HDMI2로 하고 노트북 세톱박스를 전환하려면 한방에 되지 않고 여러번 눌러야 하나보다.
응답속도가 15ms인 것도 흠이다.
요새는 휴대폰도 모니터에 연결해서 쓰는 것 같은데
작은 스마트폰의 인터넷화면, 스포츠중계,동영상을 모니터로 크게 보는 좋을 것 같은데
휴대폰의 연결부위(잭)는 크기가 작기에
모바일전용HDMI케이블인 MHL을 꽃아 써야하는 것 같다.
별도 MHL케이블을 사서 모니터에 꽃으면 되는지,
MHL연결잭이 있는 모니터를 사야만 하는지 알아봐야겠다.
*=모바일 HDMI 케이블의 약자같다, HDMI는, HD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의 약자로 오디오비디오텍스트HD해상도를 전송하는 다목적미디어용 접속규격 쯤의 뜻, HDMI케이블은 예전에 TV볼 때 영상과 음성을 각각 별도의 케이블로 연결해서(꽃아) 쓰던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이를 개선하여 영상과 음성을 하나의 케이블로 전송할 수 있도록 만든 케이블이다
다나와: MHL이란 (Mobile High-definition Link모바일 제품을 고해상도로 연결한다는 뜻입니다. 스마트폰과 HDTV를 직접 연결하여 최대 1080p 풀HD 해상도로 영상을 전송할 수 있으며 동시에 사운드도 보낼 수 있습니다.MHL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TV에 MHL이 가능한 HDMI 단자가 있어야 하며, MHL 기능이 없는 일반 HDMI 단자에서는 중간에 컨버터가 붙어 있는 MHL 케이블을 사용해야 합니다.
가격대비 무난한데 인터파크 I모니터, 눈길은 알파스캔 2769로 간다.
인터파크모니터는 19만 원에 살 수 있고 쿠폰 적용해서, 알파스캔은 32만 원이다.
비슷한 사양으로
바이텍 야마카시 2705 IPS LED 대세 무결점가 23만 원 정도
래안텍 타이푼 TR-270 광시야각 HDMI가 21만 원 정도다
디엘티 i-270LED PLS 가 19만 원(인터파크 i 모니터 똑같음)
인터파크가 TV전문 개발 제조업체인 디엘티와 공동 기획해 제작한 27인치 풀 HD LED 모니터 '인터파크 i-Monitor'를 31일부터 선착순 300명 고객 한정으로 18만9000원에 판매한다.
인터파크, 18만원대 PB모니터 출시 | 등록일 2013.10.3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