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뉴스/광고의 이해

제일기획, 휘닉스컴, 오리콤..대표적 국내 종합광고기획(편집, 제작, 판매, 광고판매대행)사

pudalz 2012. 1. 9. 09:07

종합 광고대행사 제일기획

 

1973년 1월 17일 삼성그룹의 계열회사로 설립되었다. 1987년 8월 국내 최초로 클리오 광고제 본상을 수상했으며 1989년 합작 자회사인 제일보젤을 설립했다. 1998년 증권거래소에 주식을 상장했으며 2000년 합작회사인 하쿠호도제일을 설립했다. 1978년부터 대학생 광고대상 제도를 만들어 현재까지 시행하고 있으며, 1979년 이후 매년 〈광고연감〉을 발행하고 있다.

제일기획은 텔레비전·라디오·신문·잡지 등 4매체 광고뿐만 아니라 조사 및 컨설팅, PR·스포츠마케팅·전시·이벤트 등의 프로모션 사업, 뉴미디어사업에 이르기까지 커뮤니케이션의 전 분야에 진출해 있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회사이다. 제일기획은 브랜드 자산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B-Master, 미디어 전략모델인 C-Map 등 클라이언트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 있어 고유한 자체 전략모델을 개발, 적용하고 있다.

제일기획은 설립 이후 대한민국 광고산업의 성장을 주도해 왔으며, 해외 선진 광고회사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선진 광고 마케팅 기법 도입과 전문 광고인 육성,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영역 창출 등을 통해 국내 광고 시장에 기여해 왔다. 특히 전세계 24개국에 걸쳐 31개의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다.

제일기획은 국내 최초로 칸 국제광고제 은사자상(1991)과 금사자상(1997)을 수상하는 등 세계 유수의 광고제와 대한민국 광고대상 등에서 많은 수상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2002년 한일 월드컵대회 개막식, APEC 2005 문화행사 등 국가적인 이벤트를 주관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국내] 1989년 10월 25일
제일기획, 89년1월~9월말 국내기업의 광고비지출액 9,115억8,800만원으로 집계
[국내] 2004년 02월 23일
제일기획 : 2003년 국내광고시장규모는 6조8천23억원으로 전년(6조8천442억원)보다 0.6% 감소했다고 밝혀

 


 

오리콤

 

 

 

 

 

 

 

 

 

 

 

 

 

 

 

 

 

 


휘닉스컴

 

 

 

 

 

 

 

 

 


제일기획

 

'미디어뉴스 > 광고의 이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고의 이해  (0) 2008.11.11